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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행정지원인력

행정지원인력(대체인력, 인턴 등)

개념

각 정부기관에서 채용하는 무기계약 근로자, 기간제 근로자, 단시간 근로자
(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등의 사유로 결원 발생시 충원하는 대체인력 포함)

대상

일반인

지원자격

행정지원인력을 채용할 각 기관별 응시자격 기준 적용
다만, 일부 직종의 경우「저소득층의 행정지원인력 활용계획」에 의하여 연간 신규채용인원 중 10%를 저소득층으로 우선채용 (저소득층 : 기초생활보장수급자, 차상위계층, 한부모가족)

※ "나라일터 회원가입 → 로그인 → 대체인력뱅크 → 개인서비스" 에서 이력서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.

운영방법

각 정부기관의 인사부서 및 관련부서에서 운영

모집방법

각급 기관의 장은 인력을 충원할 직위의 업무내용, 자격요건, 채용기간 등의 내용을 공고

전형절차

각급 기관의 장은 서류전형 및 면접을 거쳐 적격자를 채용하며, 필요한 경우 하나의 절차를 생략할 수 있음

신분

「국가공무원법」상의 공무원이 아닌 민간인으로 근로기준법 등 관련 법령 적용

채용기관

계약서 상의 명시된 기간
(대체인력으로 채용되는 경우 출산휴가 또는 육아휴직일 등으로부터 대상자의 복귀일 전일까지 채용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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