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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간근무휴직

1.추진배경

  • - 공무원이 휴직하고 민간기업 등에 근무하면서 민간부문의 업무수행방법, 경영기법 등을 습득하여 정책의 헌장 적합성과 업무 전문성을 제고
  • - 민간에서는 공무원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활용함으로써 민·관 간 이해 증진 및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함

2.관련근거

  • - 국가공무원법 제71조 제2항, 제3항
  • - 공무원임용령 제50조~제57조
  • - 공무원임용규칙 제4절(인사혁신처 예규 제75호)

3.세부 시행방안

  • 휴직대상 공무원
    • 재직기간이 3년 이상인 일반직공무원(4~7급)과 외무공무원(8~3등급)으로서 4·5급은 48세 이하, 6·7급은 45세 이하인 공무원
    • 기업 : 정부산하단체 등 공직유관단체를 제외한 순수민간기업·법인·단체·협회 등
  • 휴직대상 기업
    • 상법에 의한 영리목적의 법인, 기타 법률에 의한 법인·단체·협회 등 국내 소재 기관
      ※다만, 정부투자기관 등 공직유관단체,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, 금융지주회사그룹, 법무·회계·세무 법인 등은 제외
  • 휴직기간 : 최초 계약기간은 1년의 범위 내에서 하되, 총 2년의 범위 안에서 연장 가능
  • 민간근무휴직 절차 01. 민간근무휴직 운영계획 수립 공고(인사혁신처) → 02. 기업으로부터 채용신청 접수(인사혁신처) → 03. 기업 채용계획서 전 부처에 통보(인사혁신처) → 04. 휴직희망 공무원 신청 접수(각 부처) → 05. 휴직대상자 선발 추천(각 부처 선발심의회) → 06. 휴직대상자 최종 확정(인사혁신처) → 07. 휴직실시(각 부처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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